영화 리뷰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2015년 신극장판 애니메이션 만화영화)

위고유 2023. 5. 7. 22:18
반응형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은 '노무라 카즈야' 감독의 2015년 신극장판 포스팅입니다. '오시이 마모루'감동의 공각기동대는 1995년 극장판을 참조 하세요. 2017년도에는 스칼렛 요한슨 주연으로 헐리우드에서 실사 영화화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서론

이 만화영화의 무대는 '전후 최대 사건'으로 공개적으로 설명되고 있는 일본 총리 임살입니다. 구사나기 모토코 쇼령이 이끄는 공안 제 9과가 살인의 정체를 밝혀내게 됩니다. 그들은 총리의 아들 후지모토 하루 씨의 원조를 받고 있습니다.

동각기동대 고스트인더쉘 2015년 신극장판

성우 캐스트

캐릭터 일본인 성우 영어 더빙 성우배우
쿠사나기 모토코 사카모토 마아야 앨리자베스 맥스웰
아라마키 다이스케 일큐 주쿠 존 스와시
바투 케니치로 마츠다 크리스토퍼 사바토
토쿠사 타루스케 아라가키 알렉스 오르간
이시카와 사쿠야 슌스케 브랜든 포터
사이토 타쿠로 나카쿠니 마르크스 d 스티맥
퍼즈 유지 우에다 제이슨 더글라스
불마 카즈야 나카이 필 파슨스
로즈코마 사와시로 미유키 저드 식스틴
커츠 마유미 아사노 메리 엘리자베스 맥그린
쓰무기 캔지 노지마 에릭 베일
로버트 리 무기히트 브래들리 캠벨
크리스 메구미 한 니시무라 토리나
리처드 원 아츠시 미야우치 준 케니 그린
오사무 후지모토 나오토 데이비드 마트랑가

본론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하여 사이버펑크의 세계관을 그려냅습니다. 인간과 인공지능이 융합되어 사회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인공 쿠소네 미라는 사이버결찰 공각기동대의 일원으로 범죄 조직과 싸웁니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이론적인 요소와 철학적인 요소를 다루고 있어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인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사람과 사물의 융합이 진행되는 미래 사회를 그린 것이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영화에서는고스트(영혼)이라는 개념을 통해 인간의 정체성과 존재 의미 마저 탐구합니다. 인간은 어디까지나 기계적인 존재가 아니며 영혼처럼 독립처럼 존재이며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가는 것이 인간의 관제라는 것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그림과 액션 등 캐릭터와 세계관을 충실히 재현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불가능한 표현도 실사판에서는 가능해져, 더욱 진실감 있는 세계관을 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사이버펑크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그야말로 미래의 사회를 예측하고 그것을 깊이 있게 다룬 작품입니다. 고전적인 SF영화와 철학적인 요소가 공존하는 이 작품은 그 어느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사이버펑크는 과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간과 컴퓨터가 상호작용하는 세상을 그린 장르로 높은 기술력과 적극적인 개인 주의, 인간성의 소멸 등을 다룹니다. 이러한 대표작으로는 블레이드 러너, 넥스트, 트랜스포머 등이 있습니다.

"공각기동애 고스트 인 더 쉘"은 이 중에서도 특히 인간성과 과학기술의 상호작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정체성과 관계를 바꾸는 과정에서  인간과 인공지능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적 문제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는 고스트(영혼,유령,정신,본질)이라는 개념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간과 인공지능이 융합되는 과정에서 누가 더 인간일까? 어떤 의미에서 인간일까? 라는 질문이 제기됩니다. 이러한 철학적 고민은 결국 인간의 정체성과 존재 의미 마저 탐구하는 것이며, 이는 이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철학적 요소 중 가장 재미 있고 이슈되는 문제의 하나입니다.

이처럼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바뀌어가는 세상에서 인간의 존재 의의 와 의미를 찾아가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그림과 액션 그리고 철학적 요서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

2014년 9월 5일, 고스트인더쉘 시리즈의 새로운 극장 타이틀이 공식 사이트 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사이트는 이 영화가 2015년에 개봉하는 것을 발표하고 '시리즈의 새로운 진화'라고 라벨을 더 붙였습니다. 2015년 타 토우씨가 각본가, 작곡가 코넬리우스 씨가 맡았다. 이 영화는 일본 극장에서 '2015년 초여름'의 가개봉으로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5월 29일 영화 장면을 그린 완전한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ARISE로부터의 복귀 캐릭터의 상당수와 Fire Starter 해커에 대한 언급이 밝혀졌습니다. 12분짜리 예고편은 일본 초연 전 프로모션으로 6월 9일에 공개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2015년 60월 20일 일본 극장에서 개봉했습니다. 7월 25일, 펀니메이션은 2015년 오타콘 애니메이션 대회에서 이 영화가 'Gost in the Shell'이라는 제목으로 서양 영토에서 현지화된 극장 개봉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나중에 '고스트 인 더 쉘'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로모션

2015년 9월 14일, 프로덕션 I.G.는 10짜리 가상 현실 단편 영화 동각기동대 Virtual Reality Diver를 발표했습니다. 단편영화는 3D비디오에서 제시된 오리지널 스토리로 표현되며 오큘러스 리프트 가상현실 헤드셋을 사용하여 재생 되었으며 2015년 4분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모두에서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2015년 도쿄 개임쇼에서는 가상현실 다이버의 3분짜리 시연 트레일러가 상영되었습니다. 최종 제품에 예정된 3D 입력이 아닌 단일 2D 채널을 통해 입력되었으며, 6미터 반구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 큰 미디어에 제시 되었습니다.

발매

동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는 2015년 10월 28일, 일본의 홈 비디오에서 반다이 비주얼 레이블로 공개되었습니다. 홈 발매에는 영화 더빙에 의한 오디오 코멘터리와 프랜차이즈의 역대 감독과 프로듀서(오시이 마모루, 카미야마 켄지, 우베카타 토우 등)에 대한 캐스트 인터뷰를 수록한 "Gost in the Shell all night"의 영상이 포함된 2 번째 디스크가 부속되어 있는 트레일러 와 프로모션 비디오입니다. "신 극장판"은 2015년 11월 10일, 11일, 16일 미국 영화관에서 한정 개봉 되었습니다.

평판

동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셀은 대체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코타쿠의 리차드 Eisenbeis는 이 영화를 '프랜차이즈에 확실한 추가이자 종종 불안정한 ARise  스토리에 대한 훌륭한 캡스턴'이라고 불렀으며 특히 액션 장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훌륭하다'고 칭찬해습니다.

영화에 대한 그의 비판은 다른 고스트 인 더 쉘 소유물에 대한 오마주의 의존에 따른 것으로 "오마주는 쾐찮지만 영화의 다른 트로프와 마찬가지로 너무 자주 사용하면 매력을 잃는다.  아울러 전체적인 Arise에 만족하면서도 Arise 우주로의 추가 탐험을 보고 싶어 리뷰를 종료했습니다.

수입

동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셀의 흥행 수입은 미국 달러로 1,713,406달러 라고 한다.

 

 

 

 

 

반응형
LIST